코펜하겐 패션 위크: 8월10일(수)~12일(금)
매년 2월과 8월에 열리는 코펜하겐 패션 위크(Copenhagen Fashion Week)가 이틀 전인 8월10일부터 시작됐다. 코펜하겐 패션 위크는 북유럽 지역에서 가장 큰 패션 이벤트다. 국제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무역 전시회와 세계 유명 패션 브랜드가 모여 실력을 자랑하는 패션쇼 외에도 여러 사업 미팅이 개최된다.
덴마크 패션은 현대적 우아함과 장난스러운 미적 감각을 조화시키는 것으로 인정받는다. 전시 기간 도시 곳곳에서 패션쇼와 이벤트, 파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덕분에 온 도시가 패션으로 뒤덮이는 연례 행사로 코펜하겐 시민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Henrik Vibskov와 Baum und Pferdgarten를 비롯한 30개 덴마크 브랜드의 패션쇼를 관람할 수 있다.
코펜하겐 패션위크는 8월10일 시작해 12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전시 참가업체 1천100곳과 2천500가지 컬렉션이 한 자리에 모인다. 국제 바이어, 디자이너, 언론인 등 4만여 명이 모일 것으로 주최 측은 기대했다.
스트리트 푸드 페스티벌: 8월13일(토)~14(일)
오는 토요일 코펜하겐에서 스트리트 푸드 축제(Street Food Festival CPH)가 열린다. 최근 몇 년 간 코펜하겐에서 이동식 노점 식당을 운영하는 사람이 늘어난 덕분에 거리를 거닐면서 다양한 음식을 즐기기 한층 쉬워졌다. 매년 1월 발급하는 코펜하겐시 노점 음식 판매 허가증 발급 건수는 해마다 늘어나 올해 520개에 달했다.
노점 식당을 운영하는 이에게는 가장 어려운 문제는 영업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Rebel Food, Kødbyens Mad og Marked 등 단체는 코펜하겐시에서 장소를 빌려 여러 노점 식당 운영자와 함께 사람을 모으고 이벤트를 연다. 주방 시설이 필요한 노점 식당 운영자는 Kitchen Collective라는 단체가 운영하는 주방 공유 시스템을 이용하기도 한다.
이번 축제에는 코펜하겐시 노점 음식에 관여하는 모든 단체와 운영자가 모여 코펜하겐 시민에게 다양한 길거리 음식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