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DENMARK 인사이드 덴마크 logo

[덴마크 토크] 랜선 코펜하겐 디자인 투어

행사유형
오프라인
행사일정
2024.06.16 14:00
신청기간
2024.06.06 ~ 2024.06.16
장소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30 4층 401호 금여성 킨츠기 스튜디오
무료 회원가
₩20,000
유료 회원가
₩10,000
결제금액
₩20,000
"사랑하면 알게 되고, 알고 나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으리라." - 유한준(조선 전기 문인)

오는 6월12~14일까지 코펜하겐에서 덴마크 대표 디자인 축제 3daysofdesign가 열리는데요. 직접 코펜하겐으로 날아가기는 어려워도 랜선으로 덴마크 디자인 투어를 즐겨보면 어떨까요?

3daysofdesign의 콘셉트를 빌려 와 디자인을 키워드로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을 둘러보며 주요 덴마크 브랜드의 역사와 의미를 알아봅니다. 이들을 관통하는 덴마크 디자인의 핵심 철학은 역사를 되짚어 보며 이해합니다.

알고 보면 마냥 예쁘다고 느끼던 덴마크 디자인이 한층 더 사랑스러워 보일 지도 모르겠네요 :)

2023년 3daysofdesign이 한창인 코펜하겐에서 (안상욱 촬영)

이번 덴마크 토크는 로얄 코펜하겐 등 빈티지 도자기가 훼손됐을 때 예술적으로 복원해 가치를 더하는 킨츠기 스튜디오 '금여성'의 초청으로 송파구 금여성 스튜디오에서 진행합니다. 금여성 대표님이 멋지게 복원해 낸 빈티지 로얄 코펜하겐으로 웰컴 티를 1잔씩 대접하오니, 로얄 코펜하겐을 좋아하는 분은 콜렉션 구경하러 오셔도 만족하실 겁니다. 송파구 인근에 덴마크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은 놀러오세요 :)

금여성 킨츠기 스튜디오 작품

프로그램 구성

  1. 덴마크 디자인의 역사
  2. 랜선 코펜하겐 디자인 투어: 10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3. 질의응답

개요

💁🏻‍♂️ 연사 : 안데르센 (덴마크 전문 미디어 INSIDE DENMARK 대표, 덴마크 서재 서재지기)
👋 대상 : 북유럽 덴마크 디자인에 관심있는 분, 올 여름 덴마크 여행을 앞두고 계신 분
🕖 일시 : 2024년 6월16일(일) 오후 2~4시 (2시간)
📍 장소 : 금여성 킨츠기 스튜디오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30 4층 401호)
    네이버 지도 / 카카오 지도
💶 참가비 : 일반 20,000원 / 유료구독자 10,000원 (웰컴 티 1잔 포함)
🙌 인원 : 선착순 10명

읽고 오면 좋은 책

<디자인 천국에 간 디자이너: 북유럽 디자인에서 깨달은 것들>, 조상우, 시공아트, 2019년

인테리어, 건축, 가구, 서비스, 유니버설, 서비스 디자인까지…
북유럽의 디자이너가 된 한국인 디자이너가 전하는 북유럽 디자인의 비밀

인테리어부터 건축, 가구, 서비스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북유럽이 전 세계 디자인을 주도하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느린 나라, 모든 것이 여유롭게 흘러가는 북유럽이 디자인 강국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 『디자인 천국에 간 디자이너』에는 ‘북유럽 디자인의 힘’, ‘무엇이 북유럽을 디자인 강국으로 만들었는지’, 그리고 ‘북유럽의 디자이너들이 어떻게 영감을 얻는지’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

한국 삼성전자에서 10년, 스웨덴 소니 에릭슨과 시그마 그룹에서 10년 동안 디자이너로 일한 저자는 디자이너의 눈으로 북유럽의 생활 곳곳을 관통하는 디자인과, 디자인의 힘을 살펴본다. 또한 오늘날의 북유럽 디자인을 이끌어 가고 있는 각 분야의 동시대 디자이너들과의 심도 깊은 대화를 통해 전 세계 디자인 트렌드와 비전을 알려 준다. 마지막으로 독자들에게 디자인의 미래, 디자이너의 영역에 대한 묵직한 울림을 선사한다.

<휘게 스타일: 덴마크 사람들의 편안하고 따뜻한 집과 생활>, 마리 토렐 소더버그, 위즈덤스타일, 2016년

행복지수 1위 덴마크 사람들이 소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지켜가는 지혜

'휘게(hygge)'는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만들어지는 소박한 삶의 행복을 의미하는 덴마크 단어로 '킨포크'를 잇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다. 이 책 <휘게 스타일>은 휘게가 강조하는 '함께'의 가치에 대해 편안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태어나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이 책을 쓰기 위해 그녀는 덴마크 곳곳의 평범한 사람들을 만나 일상에 녹아 있는 휘게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휘게 전문가들을 만나 휘게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를 통해 우리 모두의 삶에 더 많은 휘게가 필요한 이유, 그리고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휘게 라이프의 지침을 이 책에 담아냈다.

책 속에서 말하는 휘게는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주말 저녁에 거창한 요리 대신 가벼운 샌드위치를 먹으며 대화 시간을 늘리는 것이다. 또한 모든 할 일을 마친 후에야 아이들과 놀아주기보다는 아이와 집안일을 함께하며 서로의 눈을 마주치는 것이다. 이밖에도 집 안을 아름답게 꾸미는 데 전문가인 덴마크 사람들의 따뜻한 조명 활용법을 비롯한 공간별 연출법, 인테리어 노하우와 휘게한 분위기를 만들어줄 음악 리스트, 일 년 내내 즐길 수 있는 계절별 휘게 방법들이 수록돼 있다.

[덴마크 토크] 랜선 코펜하겐 디자인 투어
무료 회원가
₩20,000
유료 회원가
₩10,000
결제금액
₩20,000